째쯔도리
하루 물 권장량 필수! 본문
하루 물 권장량
세계보건기구인 WHO에서는 하루 물 권장량을 8컵 정도인 1.5L~2.0L을 권장하고 있어요. 그런데 체중에 따라서, 질병에 따라서 물 권장량을 달라질 수 있어요. 체중 X 0.33L을 계산하면 본인의 하루 물 권장량이 돼요.
물은 많이 마시면 좋다.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는데요. 고혈압을 앓고계시는 분들은 물을 너무 많이마시면 건강에 위협이 될 수 있어요. 우리 몸에서 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, 세포의 호흡에 도움을 주고,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어요.
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을 바로 마시면 장 운동이 활발해져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.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께서 기상 후 물 한잔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. 이때 물을 마실때 한 번에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몸에 좋지 않으니 천천히 소량씩 마시길 바랍니다.
식전 30분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과식을 방지하여 각종 성인병을 에방할 수 있어요. 식후 바로 물을 마시는 것을 좋은 습관이 아니예요. 적어도 식후 1시간이 지나서 물 한잔을 마시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. 취침하는 동안에도 땀 등으로 수분이 배출될 수 있으니 취침 전에 물을 적당히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.
물 마시는 습관을 중요시하게 되면서 하루에 섭취한 물의 양을 알 수 있는 어플도 나오게 됐어요. 일일히 기록할 필요도 없이 어플에 간단히 몇 ml의 물을 마셨다고 기록하면 되는데요. 하루 물 권장량에 도달할때까지 더 마셔야한다고 알려주니 편리합니다.
물을 마실때 시원하게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. 10도씨 내외의 온도로 마시면 물 속에 포함된 미네랄과 탄산이 살아 있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. 앓고 있는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의사와 상담하여 하루 물 권장량을 맞추어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.